이더리움클래식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17일 오전 현재 기준 이더리움클래식은 38.52%(13960포인트) 상승한 5만 2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로 인해 생성된 다른 블록체인에 기초한 디지털 자산이다.
하드포크란 인위적으로 블록체인을 분절하는 작업을 의미하는데, 이더리움클래식의 하드포크는 2016년 7월 20일에 단행되었다.
앞서 지난 13일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코인 및 ETHEREUM과 상생하는 자산 운용 서비스 이더리움미니가 플랫타익스체인지 거래소에 직상장됐다.
탈중앙화 디파이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는 이더리움미니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모든 금융 거래가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중개자가 필요 없는 특징이며, 필요한 데이터를 복잡한 프로세스 없이 공유할 수 있다.
이더리움 미니는 상장 기준가는 한화 200원에 거래를 시작하게 되며, ETC(이더리움 클래식)보다 낮은 발행 수량을 통해 높은 가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더리움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로 인해 생선 된 코인이다.
하드포크를 통해 신규 암호화폐가 만들어진 경우가 바로 비트코인의 하드포크에서 발생한 암호화폐 비트코인 캐시비트코인SV,비트코인ABC 있으며 이더리움에서 하드포크 된 코인이 바로 이더리움 클래식이다
이더리움 하드포크를 통해 2016년 7월20일에 이더리움 클래식이 탄생했다고 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