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냉이 효능

이슈, 생활

by 6¥5%8&9@2 2021. 2. 23. 12:05

본문

반응형

냉이 효능

냉이 효능



특유의 향이 나는 대표적인 봄철 식재료 로 산 또는 들에서 자생하는 것을 쉽게 채취할 수도 있고 밭이나 하우스에서도 재배할 수 있습니다

♧ 알칼리성 채소이기 때문에 입맛을 돋궈주고 단백질, 미타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나물입니다.


​♧ 냉이 효능으로 면역력을 빼놓을 없으며, 비타민A, C, B2가 잔뜩 들어 있어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아연도 들어 있기 때문에 체내 주요 대사 과정과 면역 체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칼륨도 많이 들있어서 지방 제거, 체내 나트륨과 작용을 하면서 이뇨를 촉진 시키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 주는데요.

♧ 혈압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정상 범위로 낮추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성장기 어린이에게 골격 형성하는 데에도 좋고 여성 분들의 골다공증에도 냉이 효능을 볼 수있다고 합니다

♧ 시력을 보호 해주고 눈의 피로 감을 상대적으로 덜어주기 때문에 눈을 가볍고 맑게 해주기도 하는데요.


​♧ 냉이는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철분결핍성 빈혈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춘곤증, 지혈, 산후출혈, 간경화, 간염 등 냉이 효능을 볼수 있는 것들은 굉장히 다양한 편입니다


​♧ 냉이를 고르실 때에는 잎사귀와 줄기가 작고 부드러운 어린 것을 고르셔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특유의 향이 나는 뿌리는 너무 단단하지 않은 걸로 잔털이 적게 나 있는 걸 고르 시는 게 좋습니다.


​♧ 누르스름한 뿌리는 수확한지 오래 되었기 때문에 이미 수분이 손실한 거라서 되도록 고르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