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린베리 효능

이슈, 생활

by 6¥5%8&9@2 2021. 2. 14. 12:20

본문

반응형

크린베리 효능

크린베리 효능


요즘 베리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다이어트나 시력개선,여성질환등 각종 베리 효능에 대해서 궁금해지고 있는데요.

 

베리의 종류에 따라 색과 모양 그리고 효능도 마찬가지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 비뇨기 질환에 좋고, 콜레스테롤 감소 시키는 효과가 있는 크랜베리(크린베리 라고불리합니다.)의 효능과

 

크랜베리 (건크랜베리)의 칼로리에 대해알아보기로 할게요. 

 

크랜베리 (크린베리) 효능

  

1 . 방광염,신우신염,여성 비뇨기 질환 예방

 

크랜베리는 비뇨기 질환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크랜베리에 함유된 유기산이 유해균을 소변으로 배출시킬 수 있게 해주고, 크랜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이런 유해균이 요로벽에 붙는것이 방지해주기 때문에 요로계통의 질환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 콜레스테롤(LDL) 감소

 

크랜베리는 HDL(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증가 시켜,
혈관속에 있는 노폐물 걸려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게 해주어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아주 좋습니다.

 

3 . 눈건강 개선

 

크랜베리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A 와 안토시아니 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해주고,야맹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보일뿐만 아니라, 충분히 섭취하면 노화로 인한 망막색소 결핍증,각막 건조증 예방등 눈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4 . 위궤양,위염,위암 예방

 

크렌베리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손상을 막아줄뿐만아니라 몸에 해로운 유해산소에 의해 발병되는 암에 효과가 있고, 위 점막과 세포에 부착되어 염증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의 재생을 막아 위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 . 피부노화방지

 

크랜베리에 함유된 비타민C과 베타카로틴은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 노화를 막고, 비타민C의 함유로 피로 회복에 좋고, 피부 미백효과 또한 있어 여성들 피부관리에도 좋습니다.

 

 

크랜베리 (크린베리) 칼로리,먹는법

 

크랜베리칼로리는 대략 100g당 46kcal (건크랜베리 25g : 90kcal)를 포함하고 있습다.

크랜베리는 단맛에 비해 신맛이 강해서 그대로 먹기에는 조금 힘들지만 주스,잼등을 만들어 드시면 좋을것 같네요.

플레인 요구르트에 넣어 먹으면 신맛이 조금 중화되고, 칼슘 보충에도 효과가 있어 유제품과 같이드시는것을 추천해보기도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