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드나무껍질 효능

이슈, 생활

by 6¥5%8&9@2 2021. 2. 9. 16:09

본문

반응형

버드나무껍질 효능

버드나무껍질 효능



버드나무 껍질은 해열, 진통, 소염작용에 탁월한 효능으로 예전부터 한의학에서 사용된 약재라는 데요.


서양의학의 아버지라는 '히포크라테스' 역시 버드나무껍질에서 추출한 실리신 성분을 진통, 소염, 심장병, 뇌졸중에 사용하였다고 전해지는데요.

 

1897년 독일의 화학자 호프만이 버드나무의 살리신 성분을 화학적으로 가공해서 놀라운 '아스피린'을 발명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버드나무 껍질에 대해 알아봅니다.


●폐 건강: 폐 건강에 버드나무 껍질이 주목을 받고 있다는데요. 버드나무 껍질 안에는 '살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과 소염 효과뿐만 아니라 열을 진정시키므로 염증성 폐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그 효험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소염, 진통, 해열작용: 버드나무껍질은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진통작용이 월등하여 예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특히 열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좋아 고대 로마인들이 해열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 버드나무껍질에는 '아스코르빈산'이 함유되어 있다는데요. 몸 안의 산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에도 크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에도 버드나무가 매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기 때문이라네요. 버드나무껍질은 관상동맥 경화 때문에 생긴 심장병에도 유효하다고 합니다.

●만성기관지염: 버드나무껍질은 해수와 가래, 천식과 같은 기관지 증상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입맛이 살아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재생불량성 빈혈: 버드나무 뿌리는 재생불량성 빈혈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데요. 버드나무 뿌리를 달여 차로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된답니다.

주의사항


버드나무 껍질에는 아스피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오심, 구토, 이명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위장출혈과 지혈을 방해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권장량을 넘지 않는 것이 좋 다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