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솔순의 효능

이슈, 생활

by 6¥5%8&9@2 2021. 2. 8. 09:31

본문

반응형

솔순의 효능

솔순의 효능

솔순은 봄이 되면 새로 돋아나는 소나무의 어린 순을 말하며 송순이라고도 한다

 

솔잎은 풍습창을 주로 치료하고 머리카락을 나게 하며 오장을 편하게 합니다.

 

솔순은 금연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많이 찾으셨는데요.

 

바로 솔순에는 아피에긴산 성분이 들어 있어 니코틴을 배출하고 해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곡식을 끊어도 배고프지 않게 하고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하지요.

 

 

성인병 예방

 솔잎의 향을 내는 성분인 '테레빈유'는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액의 콜레스테롤수치를낮추는효능이 있어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며고혈압심근경색에도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당뇨예방

 솔잎의 글리코기닌 성분은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 항염증

 솔잎은 피부조직을 활성화 시키며항균효과까지 있어 피부 가려움증을 완화시켜 줘서 아토피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솔잎에는 노화와 암을 예방해 주는 베타카로틴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있어 수명을 연장해 준다고 합니다.

 

탈모방지

 

혈액순환 원활

 

 솔잎을 소주에 숙성시켜 먹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여 심장병신경통저린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감기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식욕촉진   

떫은 막을 내는 '타닌'성분은 위 운동을 활발히 도와주어 식욕을 촉진해 줍니다.

그리고 위 점막도 보호해줍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솔순은 갈증을 해소하고 허기를 달래는데 효과적입니다.

뿐만아니라 소화흡수율을 높여주어 영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빈혈 증상완화와 노화 예방  

솔순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도움이되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암을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당뇨 예방 및 치료에 도움

솔순에는 클리코기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혈당을 낮춰주기때문에 당뇨에 도움이 되며혈당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음

솔순에는 테레빈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테레빈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고혈압을 비롯한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솔순에 들어있는 탄닌 성분은 설사 시에 설사를 멈추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골절관절에 좋다.

소나무순(송절)은 백절풍(류마치스)과 다리가 마비된 것과 골절통을 다스리고 술을 만들어 먹으면 다리의 연한 증세를 치료합니다.

 

송화가루는 몸을 가볍게 하여 주는 여러가지 병을 낫게 해 주는데 잎이나 줄기 및 씨보다도 훨씬 낫다고 합니다.

 

 솔이 내장을 편안하게 하고 배가 고프지 않게 할 뿐더러 수명을 길게 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하므로 다른 곡식보다 낫다고 나와 있습니다.

 

 솔잎과 솔순솔방울로 술을 담아 하루에 2-3잔 마시면 산후풍신경통관절염에 좋습니다.

 

고혈압과 간경화에는 황토 온돌방에 깊은 산에서 따온 솔잎 2-3 가마니를 깔고 방이 뜨겁도록 불을 지핀후 이불을 덮고 수건을 쓴 다음 땀을 냅니다.

 

그러면 체내의 병균이나 열증이 송진의 힘에 밀려 땀구멍을 통해 밖으로 배출되고 약효가 땀구멍을 통해 들어가므로써 병균을 죽이고 썩은 살을 밖으로 나오게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