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

이슈, 생활

by 6¥5%8&9@2 2021. 2. 4. 18:27

본문

반응형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

당뇨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

 

당뇨병이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이다.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으로 여러 증상을 일으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당뇨에 걸리면 각종 합병증이 일어날 확률이 있으며, 이를 방치하는 경우 심부전과 뇌경색, 심혈관 질환에 이를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 

 

 

 

당뇨의 원인은 식생활의 서유럽화에 따른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사와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 환경적 요인이 크게 작용한다.

 

이 외에 특정 유전자의 결함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있고, 감염됐거나 약물의 부적절한 복용, 췌장 수술에 의해서도 생기는 경우가 있다.

 

당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혈당 조절이 필수다. 약물 치료와 함께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조절을 병행해야 한다.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번갈아 가며 진행하는 것이 효과를 본다. 

 

달고 짠 음식을 피하고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자제해야 한다.

 

돼지감자라고 들어본 적이 있을까. 생강처럼 생겼다. 돼지감자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많다.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식단이다. 또 진통효과도 있고 눈 건강에 좋다.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외에도 변비를 개선하고 체내 노폐물을 잘 배출할 수 있다. 돼지감자를 얇게 썰어 말린 다음, 차로 마시거나 감자조림과 같은 다양한 료리도 가능하다.

 

 

 

당뇨 환자들에게 견과류도 좋은 식품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또한 엽산과 무기질, 식이섬유 등 식사할 때 섭취 못한 영양소를 보충해 준다.하루 열알 정도 추천한다. 

 

"땅속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우엉도 당뇨에 좋다.

 

당과 지질 성분이 체내로 흡수되지 않게 막아주고 소변이 잘 나가도록 도와준다.

 

요리로 먹거나 껍질째 말려 차로 마실 수도 있다.

 

다만 찬 성질이 있어 아래배가 차거나 생리통으로 고생하는 녀성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